2024 갤럭시북 4를 포함하여 LG 그램 등 새로운 신제품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램 제품은 큰 화면에 가벼운 무게로 승부를 보고 있으며 갤럭시북은 높은 성능과 터치, AI까지 탑재하며 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높은 가격은 언제나 문제입니다.
2024 갤럭시북, 그램 비싼 가격
최신 제품이 비싼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성능과 비교해 보면 비싸도 너무 비쌉니다. 온라인 최저가를 찾아봐도 160~170만 원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전 예약을 하신 분은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지만, 한정된 수량을 선착순으로 구매할 수 있으므로 이용하지 못하는 일반 소비자가 더 많습니다. 혹시 알고 계시는가요?
삼성전자와 LG전자 노트북은 매년 1월과 2월, 즉 개학이나 개강 전 가격이 엄청나게 비쌉니다. 하지만 6개월만 지나면 40만 원 가까운 할인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굳이 신제품보다 이전 제품을 사는 것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2023 LG 그램 16인치 제품은 188만 원에 판매되었지만, 현재 140만 원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추가로 카드 할인 등을 받게 되면 130만 원대에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신제품을 구매하면 윈도우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제품을 구매하려면 추가 비용을 내야 하는 일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 제품을 구매하면 운영체제도 포함되어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더 이득입니다.
2024 이 숫자만 집착하지 않는다면 원하는 브랜드의 좋은 노트북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것입니다. 물론 최신 제품의 성능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최근 노트북을 보면 성능이 다 고만고만합니다.
상향 평준화
사람의 머리에 해당하는 CPU가 새로운 제품이 탑재되어 나오는 신제품이 전작과 비교하여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줄까요? 갤럭시북 3 프로 제품에 탑재된 CPU는 Core i5 1340P, 갤럭시북 4 프로에 탑재된 Core Ultra 5 125H 프로세서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두 프로세서를 비교한 정보를 보면 단일 작업을 할 때는 두 제품의 성능 차이가 미미하며 여러 작업을 동시에 복합적으로 할 때만 갤럭시북 4 프로 제품이 좀 더 낫다는 결과입니다.
노트북을 일상적으로 사용할 때 그 차이점을 거의 느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북 4 제품의 내장 그래픽 성능이 좀 더 좋아졌긴 하지만, 그렇다고 3D 고사양 게임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최근 제품들의 사양이 모두 높아졌기 때문에 1년간 연구하여 새로운 제품이 나왔다 할지라도 전작보다 엄청나게 뛰어난 모습을 보이는 것은 한계가 있습니다.
이전 제품이지만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지금 구매해서 사용해도 성능적으로 전혀 문제가 없는 제품을 구매해서 사는 것이 좀 더 현명한 선택입니다.
신제품과 성능 차이도 크게 나지 않는데, 신제품이라는 이유로 굳이 비싼 제품 구매하지 마시고 갤럭시북 3 제품과 LG 그램 2023 제품 중에서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