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가다 보면 좋은 날도 있지만 어쩔 수 없이 안 좋은 일도 마주하게 됩니다. 이상하게도 안 좋은 기억은 잊히지 않고 어느 날 갑자기 떠올라 기분이 언짢아질 때도 있습니다. 나쁜 기억 지우는 확실한 방법 알려드릴게요.
나쁜 기억 지우기
인생을 투명한 유리컵이라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여기에 좋은 기억인 물과 안 좋은 기억인 흙을 같이 넣으면 금세 혼탁한 모습으로 바뀝니다. 우리는 혼탁한 물속의 안 좋은 흙을 걷어 내기 위해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정말 많은 시간을 이 혼탁함을 없애기 위해 쏟아붓지만, 결과는 달라진 것이 없습니다. 그럼 어떡해야 하는 걸까요? 이 혼탁함을 없애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만 하는 걸까요?
굳이 그럴 필요 없습니다. 좋은 기억은 물이고 안 좋은 기억은 흙이라고 가정하였습니다. 그렇다면 좋은 기억을 계속 유리컵에 부어 준다면 혼탁함이 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안 좋은 기억인 흙에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기억인 물에만 집중하듯이 우리의 인생에 좋은 것들을 계속 채운다면 안 좋은 기억보다 좋은 기억이 더 많아집니다.
나쁜 기억은 이런 방법으로 지우는 것입니다. 어렵지 않지요? 영화처럼 기억을 지우는 방법은 없습니다. 나쁜 기억은 지우는 게 아니라 좋은 기억과 일상으로 덮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