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는 게임 전용 태블릿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레노버 리전 Y700 2세대 제품을 한국 출시할 계획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모바일 게임 대세 여파로 레노버는 중국 내수용으로 출시하였지만, 국내의 뜨거운 인기로 한국에도 출시합니다.

레노버 리전 Y700 2세대
오로지 게임만을 위한 태블릿으로 현재 해외직구로 40만 원대의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스냅드래곤 8 Gen 1이 탑재되어 있으며 RAM 12GB에 256GB의 저장용량, 8.8인치 디스플레이와 144Hz 주사율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게임 중에 발생하는 발열 제어를 위해 충전기 연결 시 전력을 배터리에 저장하지 않고 바로 사용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발열을 최대한 줄이는 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는 성능을 갖고 있기에 게이밍용으로 많은 분이 해외직구로 구매하여 반글화 작업을 진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 이번 국내 출시로 이러한 번거로움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Y700 2세대 제품이 인기 있는 이유는 삼성전자 갤럭시탭 S9과 비교하면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S9은 스냅드래곤 8 Gen 2 AP에 RAM 8GB, 128GB 저장용량, 120Hz 주사율과 화면은 11인치입니다.
가격은 80만 원대로 Y700의 두 배지만 AP의 성능과 화면 크기 정도의 차이만 있을 뿐 다른 부분에선 Y700 2세대의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물론 삼성 갤럭시탭 S9은 학습 및 업무 용도에 최적화되어 있는 제품으로 AMOLED 디스플레이와 S펜, 그리고 필기 오류 최소화할 수 있는 팜 리젝션 세팅 등 학습용으로는 강력히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반글화 작업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