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주경기장 꽉 채운 가수 BEST 5

올림픽주경기장 리모델링 공사가 시작되었습니다. 23년 8월부터 시작하는 공사는 26년 12월 종료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국제 경기나 다양한 행사를 한동안 볼 수 없으니 그동안 올림픽 주경기장 꽉 채웠던 가수들 중 BEST 5 정리해 보겠습니다.

올림픽주경기장 조감도 모습


올림픽주경기장 꽉 채운 가수

아이유

아이유는 2022년 9월 18일 올림픽주경기장에서 대한민국 여자 가수로는 최초로 단독 콘서트를 열었던 가수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2012년 ‘레이디 가가’ 미국 팝가수의 올림픽 주경기장 공연이 있긴 하였지만, 데뷔 14주년을 기념하여 가수들의 꿈의 무대로 불리는 올림픽주경기장 콘서트는 아이유 본인에게도 큰 영광이었습니다.

아이유는 “10대 때부터 달려온 길에 이 무대가 마지막 도착지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연습생 때부터 이렇게 큰 무대는 생각해본 적도 없거든요. 조상신이 도우셔서 이 자리까지 왔네요”라고 말했습니다. 아이유 단독 콘서트는 이틀 간 8만 8천 여명의 관객이 입장하였습니다.

H.O.T.

H.O.T. 그룹은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콘서트를 총 3회 진행하였습니다. 마지막 3번째 콘서트는 팀 해체 후 17년 만에 재결합한 콘서트로 10만 여명의 관객이 참여하였습니다.

H.O.T. 그룹은 처음 1999년 9월 잠실올림픽주경기장 콘서트를 열었으며, 이는 국내 가수로는 최초의 잠실올림픽주경기장 콘서트였습니다. 1999년 올림픽주경기장 콘서트는 4만 5천 여명의 관객을 동원하였으며, 2001년 주경기장 콘서트는 많은 고비가 있었지만 2월 27일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두 번째 올림픽 주경기장 콘서트는 최단 시간 최다 판매, 최다 관객 수 동원이 국내 공연 역사에 한 획을 그었으며, 관객은 약 8만 여명 입장하였습니다. 세 번째 콘서트가 열린 것은 무한도전 토토가3 방송 영향이 컸습니다.

방송 이후 H.O.T. 멤버들은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무려 17년만에 재결합 콘서트를 마쳤으며, 관객은 10만 여명이 입장하였습니다.

싸이

올림픽주경기장 콘서트를 말하면서 ‘싸이 흠뻑쇼’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여름철 더위를 날려 버릴 정도의 물대포와 물기둥 연출은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함을 느끼게 됩니다.

‘싸이 흠뻑쇼’는 2011년부터 진행되었으며, 전국 투어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연 초창기에는 젊은 사람들만 찾는 공연이었지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쇼 구성으로 특유의 파란 옷을 입은 가족 단위 관객도 많아졌습니다.

조용필

올림픽주경기장 콘서트라면 우선 생각나야 할 가수는 조용필입니다. 조용필은 2003년 데뷔 35주년 기념 콘서트를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었으며 이후 2023년 5월 콘서트까지 총 8회에 걸쳐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특이하게, 조용필 콘서트 당일에는 항상 비가 내려 가수와 관객 모두 힘들었는데, 2023년 8번째 공연에서는 날은 흐렸지만, 비는 내리지 않아 성공리에 마쳤습니다. 조용필은 국내 솔로 가수 최초로 올림픽 주경기장 콘서트를 열었던 가수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경기장 8회 공연 모두 매진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BTS

BTS의 올림픽주경기장 두 번째 콘서트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제한적으로 치뤄졌습니다. 총 3회 공연을 계획하였으며, 회당 1만 5천 명만 입장 가능하였습니다. 코로나 시국이라 대중음악 공연 관련 방역 지침에 따라 실외기준으로 한 회당 관객 수를 정한 듯 합니다.

3회의 공연에는 총 관객 수 4만 5천 명의 관객이 입장하였으며, 이 수치는 ‘위드코로나’를 선언 한 후 실시 된 공연들 중 가장 큰 규모였고, 코로나 사태 이후 최대 규모의 공연이었습니다.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최초로 공연한 외국인은?

천재 맹인 가수 ‘스티비원더’가 1995년 9월 15~16일 내한 공연을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었습니다. 이는 올림픽주경기장에서 공연한 최초의 외국인입니다. 스티비원더는 1만 여명의 관객 입장을 기록하였습니다.

마이클잭슨은 1996년 올림픽 주경기장 첫 공연에서 3만 5천 여명의 관객이 입장하면서 화려하게 공연을 성공하였습니다.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리모델링

소개해 드린 가수들은 저의 개인적인 호기심으로 기록해 본 것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 혹은 그룹이 없다고 너무 욕하지는 말아주세요. 제가 소개해 드린 가수들 외에도 서태지, god, 이승환, 이승철, 이문세 등 많은 가수들이 올림픽주경기장 콘서트를 열었습니다.

외국 가수로는 로저 워터스, 엘튼 존, 콜드플레이 등 많은 외국 가수들도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내한 공연을 열었습니다.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리모델링 공사가 2026년 12월 완공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소개해 드린 가수들의 모습을 한동안 올림픽 주경기장에서는 볼 수 없겠습니다.

올림픽 주경기장 리모델링 공사가 계획대로 성공리에 끝마쳐 2027년 봄에는 다양한 공연들이, 새로워진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리길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