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령 우주비행사

최고령 우주인 기록은 2021년 10월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의 우주 업체 블루오리진의 우주선을 탄 배우 윌리엄 섀트너였으나, 2024년 5월 19일 블루오리진의 우주선에 90세의 에드 드와이트를 태우고 우주 관광에 나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90세 최고령 우주비행사 에드 드와이트

에드 드와이트는 1953년 미 공군에 입대하여 우주비행사가 되기 위해 공군 우주 연구 파일럿 학교에 들어가 흑인 최초 우주비행사의 꿈을 키웠고, 훈련을 마친 뒤 NASA에 지원했지만, 1963년 NASA가 발표한 14명의 우주비행사 명단에 그의 이름은 없었습니다.

당시 존 F. 케네디 대통령은 소수 인종 국민도 우주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했지만, 케네디 대통령 암살 이후 에드 드와이트는 꿈을 접어야 했습니다. 이룰 수 없는 꿈이라 여겼지만, 60여 년의 시간이 흐른 뒤 그는 꿈을 이룰 수 있게 되었습니다.

블루오리진은 6명의 승객을 태운 우주선 ‘뉴셰퍼드’를 미국 텍사스주 벤혼 기지에서 발사하였는데, 탑승객 중에는 에드 드와이트가 포함되어 있었고, 기존 최고령 우주인 기록이 있던 배우 윌리엄 섀트너보다 생일이 약 2개월 빨라 드와이트가 최고령 우주비행사 기록을 세우게 되었습니다.

우주 관광을 마치고 지구로 복귀한 최고령 우주비행사 에드 드와이트 모습


우주 관광

탑승객들은 지구와 우주의 경계인 고도 100km ‘카르마 라인’을 넘어 105.7km 상공에 도달 후 무중력 상태를 체험했으며, 이후 2개의 낙하산을 타고 약 10분 후 지구로 복귀하였습니다.

View More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