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임시 축구 대표팀 감독이 3월 11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21일 태국과의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2차 예선 2연전에 출전할 국가대표 명단을 발표하였으며, 손흥민·이강인 선수가 포함되었습니다.
축구 국가대표 명단
황선홍 감독은 손흥민·이강인 선수의 갈등 문제에 대해 선수들과 직접 소통하였다고 말했으며, 이강인 선수가 축구 팬들과 대표팀 전원에게 진심 어린 사과를 하고 싶어 한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언젠가는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이번에 부르지 않고 다음에 부른다고 해서 해결될 문제는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일이 두 선수만의 문제만으로 단정 지을 수 없고, 모든 팀 구성원의 문제이며, 책임감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황선홍 감독은 국민 여러분께 죄송한 마음이며, 이번 태국전을 사죄하는 마음으로 치르겠다고 전했습니다.
주민규 선수 발탁
파울루 벤투,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에게 외면받았던 주민규 선수가 발탁되었습니다. 황선홍 감독은 주민규 선수 발탁 이유로 축구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지만 득점력은 다르며, 지난 3년간 K리그에서 50골 이상을 넣은 선수는 주민규 선수를 제외하면 없다고 설명하였습니다.
K리그 개막 이후 상승세를 타던 이승우 선수는 이번 엔트리에 포함될 것을 전망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합류하지 못하였으며, 백승호 선수는 오랜만에 국가대표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양현준 선수와 배준호 선수도 요새 폼이 좋은데, 기대와 달리 국가대표팀에는 합류하지 못했지만, 올림픽 대표팀에는 합류하게 되어 올림픽 예선과 2024 U-23 아시안컵에도 참전합니다.

월드컵 대표팀
﹒골키퍼: 조현우, 송범근, 이창근
﹒수비수: 김영권, 김민재, 권경원, 조유민, 김진수, 설영우, 김문환, 이명재
﹒미드필더: 백승호, 박진섭, 황인범, 홍현석, 이재성, 이강인, 정우영, 손흥민, 정호연, 엄원상
﹒공격수: 주민규, 조규성
올림픽 대표팀
﹒골키퍼: 김정훈, 백종범, 신송훈
﹒수비수: 이태석, 조현택, 서명관, 김지수, 변준수, 조위제, 황재원, 장시영
﹒미드필더: 이강희, 김동진, 백상훈, 이재욱, 엄지성, 양현준, 배준호, 김민우, 홍윤상, 강성진
﹒공격수: 안재준, 강현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