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권 명당석 공짜로 지정하기

이코노미석이라도 분명히 명당석이 존재합니다. 항공사는 항공권 구매 시점부터 좌석 지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때를 이용해 빠르게 명당석을 선점해야 합니다. 느긋한 마음으로 좌석을 지정하다간 덩치 큰 아저씨와 자주 들락거리는 탑승객과 함께 여행할 수도 있습니다.


항공권 명당석 확인하기

근데 문제는 어느 좌석이 명당인지를 모른다는 것인데, 이것을 알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어느 좌석이 명당인지는 항공사와 여객기 기종마다 다른데, 세계 모든 비행기 좌석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참고하면 됩니다.

좌석 간격, 등받이 기울기, 전원 플러그 여부 등 시시콜콜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시트맵스(Seat Maps)에서 대한항공 B787-9 기종을 검색해 보면, 발 뻗을 공간이 넓어서 대부분의 승객이 선호하는 비상구열 좌석이라도 44A와 44J은 튀어나온 문 때문에 불편합니다.

그리고 그다음 줄인 45C와 45H는 비상구열은 아니지만, 앞좌석이 없어 최고의 명당석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항공권 명당석 참고 사이트인 시트맵스 항공기 검색 결과


시트맵스(Seat Maps)

여객기 정보를 확인하는 플랫폼은 2001년 서비스를 시작한 트립어드바이저가 운영하는 시트구루(SeatGuru)가 가장 유명하지만, 2020년 등장한 시트맵스는 방대하고 촘촘한 정보로 강력한 경쟁자로 떠올랐습니다.

그리고 시트구루는 170여 곳 항공사의 편명 검색과 좌석만 조회되는 반면, 시트맵스는 580여 곳 항공사의 좌석 기울기와 캐비닛 3D 투어(항공사에서 제공할 때만)도 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석 항공권 경매로 구매하기

이코노미석 비즈니스석처럼 타는 방법

View More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