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에 살았던 때, LG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제품을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풀옵션 원룸을 선택해서 살았을 때라, 제가 선택할 수 없는 상황이긴 했지만, 그때 사용했던 제품은 ‘이걸 왜 쓰지?’ 라는 생각이 지금은 완전히 바뀌어 버렸습니다.

LG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제품
지금도 하나의 드럼통에서 세탁과 건조를 할 수 있는 제품이 여전히 나오고 있습니다. 기능도 많이 좋아졌을 거라 예상합니다.
하지만, 예전의 일체형 제품을 사용했었던 저에게 하나의 드럼통에서 세탁과 건조를 한다는 것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저에게 이 제품은 세탁 성능도 별로, 건조도 별로, 전기세는 왕창 이런 정도의 제품이었습니다. 건조기를 한 번 사용하고 다시 실내에서 건조를 시켜야 했습니다.
그래서 원룸에 살았을 때 건조 기능은 한 번 사용 후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위생적인 문제도 많습니다. 하나의 공간에서 세탁과 건조를 한다는 것 자체가 의문이 듭니다.
통에 남아 있는 오염물은 그럼 다시 건조 시에 빨래감에 들러 붙는 것은 아닌가? 하는 의문점이 있습니다.
물론, 원룸 같은 곳에서 사용하기에는 공간 활용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고, 또 좁은 집에 건조대를 놓기 힘든 경우 사용하기에는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는 건조기에 대한 의구심과 회의감에 더 이상 건조기라는 것을 잊고 살았습니다.

LG 전자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등장
저도 결혼과 함께 힘든 원룸 생활을 마치고, 조금 넓은 집으로 이사를 하였지만, 그때도 여전히 건조기는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이사한 집에 세탁기가 필요하여 구매를 하였고, 저는 무조건 통돌이 세탁기가 최고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내는 드럼을 원했지만, 저는 무조건 통돌이! 그래서 이후 통돌이 세탁기만 사용하다가 아파트로 이사하며 삶의 전환을 맞게 됩니다.
아파트로 이사할 때 새로운 전자제품을 한 번에 구매하는 것이 할인율이 높아 보통 다양한 제품을 한 번에 구매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LG, 삼성 이라고 대리점마다 똑같은 가격을 제시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 대리점을 방문하여 꼼꼼하게 비교하는 것이 할인율을 최대한 높일 수 있습니다.
집사람은 삼성 제품을 너무 좋아합니다. 그래서 저희도 삼성 제품 쪽으로 구매를 하려다 비용 적인 혜택 차이가 크게 발생하여 LG 전자 제품으로 일부 구매하였습니다.
아파트에 가전 제품을 설치할 때 뭔가 긴 제품이 있길래 저건 뭔가 생각했더니, 워시타워 입니다. 일체형 구매했다는 것도 잊었습니다.
LG 전자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설치는 일체형 제품이라 그런지 설치는 금방 완료됩니다.
저희 집 세탁실 천장에 공조기가 설치 되어 있는데, 필터 교체도 손쉽게 진행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이도 알맞습니다.
LG 워시타워 장점
워시타워를 처음 사용 한 후 많이 놀라웠습니다. 새 상품이니 빨래의 세탁 상태와 뽀송함은 당연히 좋았습니다.
하지만 세탁과 건조를 진행하는 과정 자체가 참 편안했다고 느꼈습니다.
제가 삼성 비스포크 제품을 봤을 때는 건조기 밑에 뭔가 네모 난 것이 있어서 세탁조와 건조기 사이의 거리가 참 멀어서 ‘빨래 많으면 어깨 나가겠는데?’ 하는 생각이 들었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워시타워 제품은 세탁조와 건조기 사이의 거리가 매우 짧습니다. 그냥 꺼내서 바로 쑥 넣을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합니다. 여름철 얇은 옷은 괜찮습니다. 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겨울철이라면 상황이 달라집니다. 옷도 두껍고 물 까지 젖어 있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제품이라면, 그 무거운 빨래를 어깨 위 까지 들어서 건조기 안으로 던져 넣어야 합니다.
만약, 겨울 이불을 빠는 날이면, 정말 힘들 수 있습니다. 편하기 위해 산 건조기 때문에 힘이 든다? 좀 이상한 상황입니다.
자신의 체구가 작으신 분이라면, 이거 진짜 힘들 수 있습니다.
또, 높이가 높으면 건조기 안의 빨래를 꺼내는 것도 정말 힘들 수 있습니다. 양말 빨래 하나가 건조기 안쪽 구석에 박혀 있을 경우에는 갑자기 짜증이 울컥 올라올 수 있습니다.
LG 워시타워 제품은 그런 면에서 참 좋습니다. 세탁이 끝나고 바로 꺼내 바로 건조기를 이용할 수 있는 동선 자체가 편하며, 높이가 높지 않으니 건조기 안의 빨래를 빼내는 것도 참 편합니다.
그리고 삼성 그랑데 제품의 경우 세탁기와 건조기의 조작 버튼이 각각 따로 존재합니다.
즉, 건조기를 세탁기 위로 올리면, 건조기를 조작하려면 손을 쭉 위로 뻗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건 참, 손님이라도 계시다면 보기는 좀 그럴 수 있습니다.
물론 요새 나온 비스포크 제품은 중간 부분에 통합 조작 버튼이 있긴 합니다.
그리고 삼성 제품은 일체형이 아닙니다. 이 말은 설치 시 세탁기 따로, 건조기 따로 가져와 세탁기를 설치하고 건조기를 세탁기 위에 고정시킨 후 연결 시킵니다.
이 부분은 어쩌면 약간 불안정함을 보일 수 있는 부분입니다.
LG 워시타워의 경우 세탁이 종료 될 시점에 건조기가 예열 됩니다. 그래서 최대한 건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 제품은 와이파이 연결을 주로 하는데, 와이파이는 불안정할 때가 참 많습니다. 비스포크 제품도 와이파이가 불안정하면 효율적인 빨래를 할 수 없게 됩니다.
요즘같이 전기료 비싼 시대에, 아낄 수 있는 부분에선 최대한 아껴야 합니다.
건조기의 장점
제가 건조기의 장점을 쓸 날이 올 거라는 것은 꿈에도 생각지 못 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건조기 사용에 대해선 너무나 만족하며 살고 있고, 다양한 상황에서 놀라고 있습니다.
1.저 많은 먼지를 집안에?
건조를 하면 필터에 쌓인 먼지가 수북한 것을 보게 됩니다. 이사 전까진 그냥 건조대 사서 빨래를 널었는데, 이 많은 먼지와 함께 살았구나 하는 생각에 갑자기 가슴이 아픕니다.
먼지에 민감한 분들은 이불에 쌓인 먼지에도 쉽게 힘들어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워시타워 건조 기능 중 먼지 털기 기능을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LG 워시타워 건조기 기능에 먼지만 터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파트 고층에 거주하면 위험 문제로 이불을 털지 못 할 경우가 있는데, 워시타워 제품을 사용하면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샷시가 있어서 무조건 안전하다고 말할 수 없습니다. 거실 난간이나 베란다 난간에서 무거운 이불을 밖을 향해 펼치는 것은 자칫 위험한 상황이 충분히 발생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2.집안 공간 확보
요즘엔 밖에 빨래를 널어 놓는 경우를 많이 보긴 힘듭니다. 집 안 베란다 이용이나, 건조대를 이용하여 건조를 합니다.
요즘 집 값 참 비쌉니다. 그만큼 전용면적은 1평이라도 놓치고 싶지 않습니다. 이 귀한 면적을 건조대에 헌납하기 보다 차라리 워시타워 구매로 전용면적을 알차게 사용하는 것이 낫습니다.
베란다에 빨래 건조대를 설치하거나 놓을 수도 있긴 합니다.

하지만, 그 공간을 자기만의 공간으로 다시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 누구나 자기만의 공간을 꿈 꾸고 있습니다.
그저 빨래만 널어 놓는 공간이 아닌, 자신만의 공간을 창출하기 위해서 건조기는 꼭 필요하다고 말씀드립니다.
3.운동복, 수건 언제나 뽀송함 유지
호텔에서 수건 사용해 보셨나요?
그 뽀송함은 언제나 부럽습니다. 어떻게 빨고 말리면 이렇게 뽀송할까?
LG 워시타워 제품을 사용하면 그 뽀송함 느낄 수 있습니다. 또, 매일 운동하시는 경우 빠른 세탁으로 짧게 세탁하여 건조하면 매일 매일 새로운 운동복을 입는 느낌도 받을 수 있습니다.
4.빨래 걱정 없는 사계절
장마철 실내에 빨래를 말려 보셨다면 누구나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냄새 납니다. 이 냄새는 세균이 원인이라는 것은 누구나 아실 겁니다. 건조기를 이용하세요. 장마철도 문제 없이 뽀송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실내 습도가 높은 여름철 실내에 빨래를 건조 시키면 집안 결로 현상 발생으로 곰팡이도 목격 될 수 있습니다.
봄, 가을철은 황사, 미세 먼지 때문에 외부에 빨래를 건조 하는 것은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겨울철 추운 날씨도 문제입니다. 겨울에 빨래를 외부에 건조 시키면, 빨래가 얼어버립니다. 실내에 건조 하는 분들은 가습기 대신이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빨래에 엄청난 먼지가 있습니다. 그 먼지를 실내에 뿌리는 결과만 초래할 뿐입니다.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면 이제는 건조기가 필수인 시대입니다.
5.무거운 이불 세탁과 건조도 가능
요새는 코인 빨래방이 많이 대중화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불 빨래를 코인 빨래방에서 하는 경우를 종종 봅니다.
근데 저는 코인 빨래방은 원룸에 혼자 살 때도 절대 이용해 본 적이 없습니다.
왠지 다른 사람이 어떤 것을 빨래 한 지 모르는 데 거기다가 저의 빨래를 넣는 것은 꺼려집니다.
집에 워시타워 한 대 설치하시면, 이런 문제들을 말끔히 해결할 수 있으며, 귀찮기만 한 이불 빨래가 조금은 편해질 수 있습니다.
LG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단점, 워시타워 추천 마치며
혹시라도 이 글을 읽으신다면 건조기를 구매할 의향이 있는 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건조기에 대해 회의적인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건조기가 없는 경우를 상상할 수 없습니다.
저는 사람들이 추천하는 제품에 주로 사용하는 말인 “안 써 본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쓴 사람은 없다” 이 말은 건조기를 위해 탄생 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삼성 비스포크 제품도 물론 좋습니다. 하지만 LG 제품과 비교해 보면 금액 적인 부담이 좀 있긴 합니다.
그리고 작은 체구의 사람들이 사용하기에는 개인적으로 LG 전자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제품이 좀 더 사용하기에 편리함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가의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누구나 큰 결심이 필요합니다. 더구나 큰 비용을 지출하여 제품을 구매하였는데,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그것 또한 문제입니다.
그리고 누구나 자신이 사용하던 브랜드를 사용하고 싶어하는 마음이 있습니다. 저의 집사람도 그랬으니까요.
하지만, 사용하는 것은 브랜드가 아닌 제품입니다. 제품 자체의 성능과 자신이 사용하기에 편리한 제품인지 그 점이 정말 중요합니다.
‘삼성 전자 서비스가 좋네, LG 전자 서비스가 좋다’ 를 굳이 따질 필요 없습니다. 둘 다 대기업입니다. 서비스 좋습니다. 단지, 제품의 편의성 측면을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현명한 판단으로 이번 기회에 건조기 한 대 집에 설치하시길 진심으로 추천드리며, 저의 글이 제품 구매를 결정하는 부분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